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테크엠 북카페] 성공한 글로벌 기업들이 사용한 전략과 사례 - 그로스 아이큐

2019-11-03김태환 기자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콘텐츠 기업 중 하나인 마블은 어떻게 코믹스로 시작해 MCU로 비즈니스를 확장했을까? 레드불이 어떻게 기능성 드링크 시장에서 몬스터를 인수한 코카콜라보다 월등히 높은 점유율과 판매량을 지킬 수 있었을까?
 
월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 ‘그로스 아이큐’는 이들 기업의 성공을 각종 데이터와 이론, 그리고 실질 사례로 풀어냈다.

이 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한 글로벌 기업들이 사용한 전략 사례와 각종 데이터, 그리고 이론을 통해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을 전한다.

저자 티파니 보바는 “단 하나의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수 차례 강조한다. 그는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다양한 방법을 공부하고, 실제로 사용해보며, 꾸준히 전략을 수정해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책이 풍부한 비즈니스 사례와 전략을 담아낸 이유도 오늘날 극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성공하기 위한 단 하나의 정답은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세일즈포스의 성장과 혁신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아마존과 MS, IBM, 델, 오라클 등 여러 글로벌 기업에 성장과 혁신에 대한 조언을 쉽게 풀어 전달해 도움을 줬다.

티파니가 이 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바는 명확하다. 변화하는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꾸준히 연구하고 공부해, ‘비즈니스 아이큐’를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며 성공한 거인들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행보를 추적하다 보면, 독자들은 비즈니스 아이큐가 향상돼 있을 것이다.

 

그로스 아이큐│티파니 보바 지음 안기순 옮김│안드로메디안 펴냄│9900원(전자책)

* [테크엠 북카페]는 국내 최대 전자책 업체 리디북스와 함께 진행합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