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비티씨코리아닷컴 ‘빗썸코리아’로 사명 변경

2019-10-31김태환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운영사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이 사명을 ‘빗썸코리아’로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

사명 변경에 대해 빗썸코리아는 세계적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초 설립된 빗썸코리아는 창립 첫해 국내 비트코인 거래량 1위에 올랐으며, 2017년에는 거래금액 기준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로 부상했다. 이후 업계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선보이면서 시장을 선도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증권형토큰 플랫폼 개발 등 블록체인 기업 투자를 확대해 관련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로 자금세탁방지(AML)센터를 설립하는 등 암호화폐 시장의 투명성과 건전성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사명 변경을 계기로 빗썸코리아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디지털 종합 금융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한다.

이를 위해 신규사업으로 ▲디지털자산의 전문 수탁 보관 서비스(커스터디·Custody) ▲증권형토큰의 발행과 유통 플랫폼 사업 ▲거래소간 암호화폐 거래 주문을 매칭/청산하는 통합거래소 등을 추진한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코리아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관련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가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