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글로스퍼, 순천향대 캠퍼스 화폐 사업 수주

2019-10-01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가 순천향대 내 블록체인 기반 ‘팀 프로젝트 평가 암호화폐시스템’을 수주했다고 1일 밝혔다.

순천향대는 학생기업가들이 암호화폐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유통 활동을 하고 창업 경영 등 실감형 앙트레프레너(기업가)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팀 프로젝트 평가 결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정량 평가를 자동화시키게 함으로써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순천향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팀 프로젝트 평가시스템을 구축한 사례를 기록하게 됐다.

지역화폐의 선구자로 불리는 글로스퍼는 이번 수주로 대학을 대상으로 한 캠퍼스 화폐와 블록체인 평가 시스템을 동시에 공급한다. 특히 글로스퍼는 노원지역화폐, 전라북도 관광코인에 이어 캠퍼스 화폐라는 최초 사례를 확보했다.

아울러 글로스퍼는 공공기관,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위한 순수 자체 기술인 ‘글로스퍼 엔터프라이즈 플랫폼(Glosfer Enterprise Platform, GEP)’을 공급한다. 이는 하이퍼레저 등 외산 일색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국산 솔루션을 공급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순천향대 내 추가 사업에도 유리한 고지를 확보했고, 타 대학도 곧 유사한 형태의 계약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상호 성장발전을 도모하고 산업기술의 개발, 전문 직업인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