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HPE, VM웨어와 함께 서비스형(as-a-Servic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

2019-10-01김태환 기자

HP엔터프라이즈(HPE)가 VM웨어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을 서비스형(as-a-Service) 모델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HPE와 VM웨어는 HPE 그린레이크(GreenLake)와 HPE 시너지(Synergy)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과 통합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양사의 애플리케이션, 툴, 데이터인플레이스(Data in-place)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HPE 그린레이크는 완전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량 기반 비용 책정으로 총소유비용(TCO)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새로운 IT 프로젝트 배치 속도를 최대 65%까지 높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향상된 솔루션은 온오프 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넘나드는 호환성과 간편한 운영은 물론 가상머신(VM) 컨테이너 지원도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 고객들은 민첩성과 결합성, 인프라 관리를 넘어 혁신을 위한 리소스 전환 역량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폭 향상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필 데이비스 HPE 하이브리드 IT 사업부 사장은 “VM웨어와 HPE는 오랜 기간 동안 혁신을 이루기 위해 협업해왔으며, 오늘날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기반 클라우드와 같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여러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이 비용 부담 없이 간소화된 절차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