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그리드원, 문서 검증 인공지능 기술 특허 취득

2019-09-26김태환 기자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이 인공지능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 문자 판독)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로 등록된 기술은 딥러닝 방식으로 AI 소프트웨어 로봇이 학습을 통해 문서 데이터를 인식하고, 인식하지 못한 데이터만 사람이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기술이다.

그리드원은 특허 기술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로봇이 100개 데이터 중 95개 데이터를 인식했고, 인식 못한 5개는 사람에게 확인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정확도가 95%인 셈이다.

그리드원에 따르면 실제로 해당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솔루션 ‘AI 인스펙터원(InspectorOne)’의 도입 문의가 올해 상반기에 크게 증가했다. 현재까지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은 30여 곳이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그리드원의 특허 기술은 학습 기반의 소프트웨어 2.0 시대를 여는 포문”이라며 “향후 RPA 시장에서는 그리드원과 같이 인공지능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과 솔루션이 주목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한 인공지능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과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AI 인스펙터원’이 있다. 그리드원은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100여 개 이상의 RPA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