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한화시스템, 장병들의 안전한 병영생활 돕는다

2019-09-18김태환 기자

한화시스템이 용인종합연구소 인근 군부대 장병들의 안전한 병영생활과 복무환경 도모를 위해 육군 제 5171부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화시스템 용인종합연구소에서 개발한 환경안전관리시스템을 군 부대에 적용해 장병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한화시스템 환경안전관리시스템은 안전보건공단 주관 KOSHA 18001 인증과 더불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제 5171부대 장병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비상상황 대비용 안전물품을 지속 후원하게 된다. 또 부대에서 주관하는 각종 안전보건 교육과 행사를 지원하고, 병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장병들과 부대의 안전에 보탬이 되고자 민간 기업으로는 최초로 군과 안전활동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회사의 전문성을 살린 활동들을 통해 군 복무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장병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병영생활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국내 대표 방산업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군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국방부와 함께 하는 장병사랑 진로와 취업 멘토링, 사랑의 독서카페 운영, 사업장 별 자매부대 결연, 모범 병사 후원 등이 포함된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