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오토메이션애니웨어, RPAI(RPA+AI) 교육 프로그램 지원 확대

2019-09-16김태환 기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글로벌 1위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RPAI(RPA+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Automation Anywhere University, 이하 AAU)’의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16일 오토메이션애니웨어에 따르면 AAU는 RP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이미 140개 국가에서 35만명이 수료한 프로그램이다. 약 70여 개의 교육 과정과 소프트웨어 봇(Bot) 개발자, RPA 프로그램 관리자, 실무자 등 9가지 직무별 맞춤형 학습 코스를 수강할 수 있다. 입문자부터 전문가 수준에 이르는 종합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수료자에게는 인증서를 수여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는 빠르게 늘어나는 RPA 인재 수요를 충족하려고 AAU 프로그램을 전문 개발자, 학생과 같이 RPA와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에게나 온라인에서 무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최근 AICPA(미국공인회계사) 등과 연계된 국제공인전문회계사협회와 AAU 프로그램 교육 제공과 관련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65만명에 이르는 해당 협회 회원들에게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인공지능(AI)이 결합된 RPA, 즉 RPAI를 통해 기업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RPAI 전문가를 꿈꾸는 개발자, 전문가, 학생들을 위해 AAU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