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보스에셋솔루션, 에듀블록과 블록체인 기술로 교육 혁신

2019-08-29김태환 기자

보스에셋솔루션이 교육 전용 블록체인 프로젝트 에듀블록플랫폼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관련 전방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듀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개인 학습이력 생성, 저장, 이송에 관한 통합 플랫폼이다. 각 개별 교육기관에 분산 저장 돼 있는 본인의 학습이력 데이터를 PC와 모바일로 통합 저장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교육기관·사업자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표준 API)의 데이터 관리와 전송 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학내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투표시스템과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이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보상시스템을 제공한다.

보스에셋솔루션은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을 에듀블록에서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보스코인팀이 원천 개발한 블록체인 세박(Sebak)은 5000TPS(초당 거래량)의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6개월 이상 무정지 운행하는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다.

보스코인팀은 현재 세박의 다음 버젼으로 PBFT 기반의 탈중앙화 네트워크 미텀(mitum)을 개발하고 있다.

전명산 보스에셋솔루션 대표는 “보스코인은 세계 최초로 1인 1표 시스템을 도입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보스코인팀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이 에듀블록에서 구현하려는 기술 로드맵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교육 환경을 개선하려는 에듀블록 프로젝트가 성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