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세일즈포스, CRM 솔루션에 블록체인 플랫폼 첫 적용

2019-08-06김태환 기자

CRM(고객관계관리) 선도기업 세일즈포스가 기업이 더 쉽고 안전하게 산재된 데이터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CRM에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세일즈포스가 적용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별도의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 GUI 기반의 간단한 클릭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로우 코드(Low Code) 개발 방식을 적용했다. 기존의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높은 기술 장벽으로 인해 접근성이 낮았던 문제를 대폭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일즈포스 제품 총괄 브렛 테일러는 “세일즈포스가 추구하는 방향성 중 하나는 바로 발전된 기술을 통해 고객사가 변화하는 미래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기술 확장을 통해 전에 없던 데이터 관리 생태계를 구축하고 더 진보된 상호연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연결성(Connectivity)’을 극대화시킬수 있다고 세일즈포스 측은 설명했다. 비지니스를 구성하는 주체 간의 연결망이 탄탄해야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상호연결성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블록체인은 연결성을 가져오면서도 분산원장기술의 특성을 활용해 신뢰성도 확보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플랫폼은 하이퍼레저 소투스 (Hyperledger Sawtooth)가 제공하는 오픈소스 기술을 응용했다. 이를 통해 분산된 데이터의 수집과 진위성 판단이 쉬워져 CRM전반에 걸친 높은 신뢰성 확보가 가능하다.

한편 세일즈포스 블록체인은 오는 2020년 모든 기능이 공개될 예정이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