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구글 클라우드에서 VM웨어 워크로드 쓸 수 있다

2019-07-31김태환 기자

앞으로 구글 클라우드에서 VM웨어 워크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31일 글로벌 IT업계에 따르면 VM웨어와 구글 클라우드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들은 VM웨어 워크로드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서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 바이 클라우드심플(Google Cloud VMware Solution by CloudSimple)’을 론칭했다.

새로 공개된 구글 클라우드 VM웨어 솔루션 바이 클라우드심플은 고객이 VM웨어 워크로드를 온프레미스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클라우드에서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VM웨어 워크로드는 vSphere, vSAN, NSX가 있다.

구글 클라우드는 클라우드심플과 협력해 간소화된 제품 지원 경험과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서비스 수준(SLA) 요건을 충족하는 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VM웨어와 구글 클라우드는 고객이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전략에 필요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확대는 ▲구글 클라우드와 VM웨어 NSX 서비스 메시 및 VM웨어 SD-WAN의 결합 ▲구글 클라우드의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 안토스(Anthos)와 VM웨어 vSphere, vSAN, NSX의 결합,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기반의 자동화 환경과 구글 클라우드 자원 관리 역량의 결합 등 기존의 다양한 통합과 협력을 토대로 진행됐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