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안랩, 가상화 데스크톱 전용 보안 신제품 ‘V3 for VDI’ 출시

2019-07-05김태환 기자

안랩이 가상화 데스크톱 환경(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이하 VDI)에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악성코드 위협에 대응하는 보안솔루션 ‘V3 for VDI’를 출시했다.

5일 안랩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V3 for VDI’는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한 V3 신제품이다.

V3의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차단 기능을 가상화 환경에서 구현했으며, ▲VDI 전용 엔진으로 시스템 리소스(CPU/메모리) 부담 최소화 ▲VDI 환경별 에이전트 방식 / 비에이전트 방식 제공 ▲’안랩 EPP’ 연계 통합관리/대응을 지원한다.

또 V3 for VDI는 VDI 환경에 최적화한 ‘SVA(Security Virtual Appliance)’와 SVA가 관리하는 각각의 VM(가상 운영체제)을 이원화하는 보안운영(가상화 솔루션에 따라 차이 있음)방식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파일검사/엔진 업데이트시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부하현상인 ‘AV스톰(AntiVirus-Storm)’을 최소화할 수 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 팀장은 “이번 V3 for VDI 출시로, 가상화 환경을 도입한 다양한 산업군 고객에 강력한 보안성은 물론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