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카페24, 1인 창업자 쇼핑몰 구축 돕는 ‘스마트모드’ 출시

2019-06-26김태환 기자

카페24가 인플루언서와 같은 1인 창업자들이 손쉽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Smart Mod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모드는 상품 관리에서부터 결제, 배송, 프로모션까지 20여개 핵심 기능을 추려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상품컷, 모델컷과 같은 이미지를 자동으로 분류해 제품 상세페이지 형태로 제작해주는 AI 기반 서비스 에디봇(Edibot)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배너와 팝업 이미지 제작이 가능한 스마트배너, 스마트팝업 기능 ▲적은 상품 수에 최적화된 스마트모드 전용 스킨 ▲쇼핑몰명이나 상품명이 포털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게 하는 자동 SEO(검색엔진최적화) ▲SNS에서 구매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바로구매 링크 ▲특정 기간 동안만 판매할 수 있는 기간판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에 따르면 스마트모드로 쇼핑몰을 개설한 뒤 프로모드(Pro Mode)로 전환도 쉽다. 프로모드로 이동하면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더 많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어 장기적인 비즈니스를 설계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는 스마트모드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같이 상품수가 적은 판매자에게 필요한 기능들을 집적해 더 쉽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창의적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