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피블’ 알파버전 본격 론칭

2019-06-07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피블(PIBBLE)이 클로즈 테스트를 마치고, 최근 알파버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 스토어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피블은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면서 소셜 활동을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보상모델로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피블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면, 팔로워나 친구들은 ‘좋아요’ 대신 ‘업보트’를 통해 포인트를 던져줄 수 있다.

블록체인의 지갑기능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포인트를 PIB(피블 암호화폐)로 교환해서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피블 관계자는 “좋은 컨텐츠를 올리고 커뮤니티 활동을 열심히 하면, 업보트 등을 통해 월 100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유저가 계속 나올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특히 피블은 인스타그램에 없는 사진 커머스 기능을 갖춰, 누구나 자신의 사진을 판매용으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피블은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70%를 사용자에게 나눠주는 수익분배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사용자는 커머스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직접 참여해서 수익을 나눠 가질 수 있다.

이보람 피블 대표는 “현재 피블은 플랫폼 내에서 보상받은 포인트로 커피나 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기프티콘 기능 탑재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인스타그램을 흉내내는 소셜이 아니라, 새롭게 디자인한 미래형 소셜에 한층 더 가까워진 모습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테크엠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