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KT, 5G시대 킬러콘텐츠인 VR콘텐츠 개발과 유통에 적극 나선다

2019-05-10김지현 인턴기자

구현모(오른쪽) KT C&M부문장과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사장이 5월 9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온∙오프라인 VR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KT

KT가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과 유통에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함께 하기로 했다.

KT는 9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국내 게임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온∙오프라인 VR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KT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5G트렌드에 발맞춰 VR 콘텐츠 개발과 확보에 힘쓴다. 또 VR 콘텐츠∙플랫폼 유통사업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기가라이브TV’, ‘브라이트’ 같은 온∙오프라인 서비스에서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하고, B2B(기업간거래) 전용 VR 게임 패키지를 강화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KT와 협력해 5G 기반 VR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다양한 채널 특성에 맞춘 VR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구현모 KT C&M(Customer&Media) 부문장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함께 다양한 VR 사업방안을 모색하고, 온∙오프라인 VR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게임과 통신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해 온 양사가 경쟁력을 한데 모아 VR 사업 분야에서 최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현 테크M 인턴기자 jihyunsports@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