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블록크래프터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블록 크래프터스 챌린지X’ 모집

2019-05-09김태환 기자

 블록크래프터스가 국내 블록체인 스타트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Block Crafters Challenge X)’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9일 블록크래프터스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추진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 수행기관으로 블록크래프터스가 선정되면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참가 기업은 ▲초기 투자 ▲전문가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링 ▲투자자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지원을 각 기업 상황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받는다.

특히 프로그램 참가 기업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데이와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 라운드 테이블, 해외 네트워킹데이은 물론,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 같은 해외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국제 행사와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해외 행사와 프로그램 참여 시에는 출장비가 지원된다.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관련 기술 개발과 융합콘텐츠, 헬스케어, B2C 분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와 관련된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로, 사업설명회는 다음달 5일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할 8개 내외 기업은 다음달 중순 최종 발표되며, 참가 기업에 대한 초기 투자는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이 시작되는 7월 이전 마무리될 전망이다.

액셀러레이팅은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10월과 11월에는 각각 해외 행사와 프로그램 참가, 국내 데모데이가 계획돼 있다.

송훈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로서 더 확고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과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를 통해 우수 블록체인 스타트업 육성에 열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록크래프터스는 설립 직후부터 세계 20여 개국 5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현재는 메인넷, 금융, 게임, 모빌리티, SNS 같은 분야에서 선발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한 액셀러레이팅과 투자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김태환 테크M 기자 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