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셜 출시

2019-04-24김태환 기자

 삼성SDS가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 차기 버전인 ‘넥스레저 유니버설(Nexledger Universal)’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표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사용자 인증, 지급결제, 원본증명 같은 응용 서비스를 3가지 중 한 기술로만 개발하면 다른 기술에는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 이전 버전에 비해 거래 처리속도가 향상됐으며,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적용으로 보안성을 높였다고 삼성SDS 측은 설명했다.

특히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마켓플레이스에서 PaaS(Platform as a Service)형태로 제공한다. 따라서 고객들은 서버와 애플리케이션 별도 설치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자 확보와 기술 검증에 소요되는 시간과 자원을 줄일 수 있다고 삼성SDS는 밝혔다.

홍혜진 삼성SDS 블록체인센터장은 “다른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추가로 등재해,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