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KT-텔스타홈멜,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를 위해 협력

2019-04-19김태환 기자

 KT는 텔스타홈멜과 함께 ‘5G Edge Cloud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텔스타홈멜은 자동차 파워트레인 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설비 제조 기술과 정보 통신 기술을 융합해 ‘LINK5’라는 고객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보유한 업체다.

특히 이 회사는 이노비즈협회가 중소기업 제조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공장 플랫폼 공급기업 컨소시엄 의장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5G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시범 적용 ▲5G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시장 보급과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사는 KT가 가진 5G 기술과 텔스타홈멜의 공정/자동화 분석 솔루션을 융합하고 발전시킬 예정이다.

KT는 5G를 활용해 산업 현장에서 올라오는 센서 정보를 통신센터에 모아 실시간 공정을 모니터링 하고, AI 분석을 활용해 생산성 유지를 돕는다. 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불량률을 예측하고, 각 공정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정비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은 “텔스타홈멜의 우수한 기술력과 KT 5G가 만나 강력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마련해 국내 제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