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SAP 코리아, KCERN과 ‘지능형 국가’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04-02김태환 기자

이민화 KCERN 이사장과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AP 코리아와 창조경제연구회(KCERN)가 도곡동 SAP 사무실에서 디지털 혁신 기반 ‘지능형 국가’ 실현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능형 국가(Intelligent Nation) 개념 체계 수립과 적용을 위해 양 기관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증 대상을 발굴하고 확대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내용은 ▲‘지능형 국가’ 개념 체계 수립과 적용 위해 양 기관의 축적된 역량 활용 ▲정부의 혁신 의지와 문화 확산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통한 혁신 프로젝트 추진 ▲실효성 검증 위한 대상기관 공동 발굴 ▲시범사업 공동 추진 ▲스마트 디지털 혁신 기술 호환 애플리케이션 개발 ▲유관 스타트업 육성과 글로벌 진출 지원 ▲정보 공유와 교류 활성화 ▲시너지 극대화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지능형 국가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해, 새로운 혁신 기술에 적용하는 일은 SAP가 전문성을 보유한 분야”라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능형 국가 구축에 참여해, 국가 차원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국민 편의를 증진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