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에프엑스기어, 위챗페이 행사에 가상피팅‧메이크업 솔루션 선보여

2019-03-22김태환 기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중국 텐센트 자회사이자 ‘위챗페이(WeChat Pay)’를 서비스하는 텐페이 행사장에서 가상피팅과 메이크업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위챗페이 해외 파트너 컨퍼런스는 위챗페이의 최신 서비스를 소개하고, 텐센트와 위챗페이와 관련 있는 협력업체 제품을 전시하는 행사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해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인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시연했다.

AR 기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 얼굴을 인식하고 추적해 가상으로 화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정교한 트래킹 기술을 이용해 얼굴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한편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로 피부 위 화장품 발색과 질감, 두께감을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한다고 에프엑스기어 측은 설명했다.

앞서 에프엑스기어는 솔루션 공개 약 3개월만에 텐페이와 에프엑스메이크업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위챗페이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과 결합해 가상 메이크업 단계를 거쳐 원하는 제품을 ‘위챗페이 페이스’를 통해 결제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용자 신체 사이즈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을 피팅해 주는 에프엑스미러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소비자에게 일일이 옷을 입어보는 수고와 시간을 덜어준다. 의류 브랜드와 매장에서는 수많은 의류를 빠른 시간 안에 다양한 소비자에게 노출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텐센트 텐페이와 함께 중국 내 모바일 메이크업 솔루션 확장에 함께 나서는 등 다양한 IT·유통·뷰티 기업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에프엑스미러 역시 실감나는 가상 피팅 기술력으로 각광 받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