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SK텔레콤, 유튜브 라이브로 채용설명회 한다

9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위한 채용설명회 ‘T 커리어 라이브’ 진행

2019-03-08곽예하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9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지원자를 위한 채용설명회 T 커리어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출처: SK텔레콤)

SK텔레콤이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는 9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19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지원자를 위한 채용설명회 T 커리어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4일부터 2019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5일 24시까지 SK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첫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열었을 때 약 1만5000명 시청 수를 기록하며 취업 준비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실시간 소통을 강화해 스튜디오에 초대된 20대 취업준비생 3명이 채용 담당자, 직무별 실무자들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T 커리어 라이브는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채용 전형과 직무 소개, 취준생 고민 상담소 같은 순서로 생중계한다. 직무 소개는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B2B 사업개발, 유무선 통신 인프라, 코어·플랫폼 인프라 직무를 설명한다. 이어 2부에서는 사물인터넷(IoT)·데이터 사업, 인공지능(AI) 사업·서비스 기획, 모빌리티 서비tm 기획 직무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 유튜브 채널에는 취업 준비생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도울 사전 제작 영상 8편이 올라와 있다.

해당 영상은 인포그래픽을 이용해 채용 전형을 쉽게 설명하고, 각 사업부 현직자들이 설명하는 회사생활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지난해 입사한 주니어 매니저들이 말하는 SK텔레콤 기업문화도 포함했다.

SK텔레콤은 취업준비생들이 사전 등록한 질문과 생방송 중 올라오는 실시간 질문에 대해 상세하게 답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오는 11일부터 SK 채용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테크M=곽예하 기자(yeha179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