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레드햇, 데이터센터 강화하는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7’ 출시

2019-02-25김태환 기자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이 고확장성을 갖춘 인프라스트럭처 관리 툴 클라우드폼즈(CloudForms)의 최신 버전 ‘클라우드폼즈 4.7‘을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레드햇 클라우드폼즈 4.7은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Red Hat Ansible Automation) 기능을 심층적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인프라스트럭처 통합 기능들을 제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환경에서 IT 관리를 간소화하고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레드햇 측은 설명했다. .

레드햇은 기업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도입을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기능으로 물리, 가상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걸친 기본적인 관리 기능과 감독을 꼽았다.

최신 버전 클라우드폼즈는 IT 서비스 사용자들을 위한 정책 기반으로 제어되는 셀프 서비스를 통해 온프레미스와 가상 리소스에 걸쳐 일관된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클라우드폼즈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자동화 기능을 제안하는 레드햇 앤서블 타워(Red Hat Ansible Tower)와 연계를 통해서 레드햇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포트폴리오의 온프레미스 구성요소를 제공한다.

레드햇 클라우드폼즈와 앤서블 타워는 서로 결합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IT 풋프린트(footprint)들의 관리를 위한 단일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 다양한 IT 환경에 최적화한 워크플로우 자동화, 시스템 구성 표준화와 시스템 안정성 향상을 위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클라우드폼즈 4.7은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과의 추가적인 통합을 통해 더 많은 앤서블 기능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클라우드폼즈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레드햇 앤서블 타워 워크플로우를 실행하고 정교한 자동화를 더욱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앤서블 오토메이션과 더 강력한 결합을 제공하는 최신 버전의 클라우드폼즈는 기업이 IT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동시에 한층 개선된 서비스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한다.

특히 클라우드폼즈 4.7은 누아지 네트웍스 가상 서비스 플랫폼(Nuage VSP)과 레노버 엑스클라리티(Lenovo XClarity)를 포함한 물리 인프라스트럭처와 네트워킹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 한층 향상된 새로운 통합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한 개 솔루션으로 물리와 네트워크 컴퓨팅 인프라스트럭처뿐 아니라 가상과 멀티 클라우드에 대한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 사용자들이 물리와 가상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동일한 방식의 프로비저닝 실행을 지원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고, 데이1(day1) 운영의 설치와 구성, 데이 2(day 2) 운영에서 유지 관리를 모두 간소화시킨다.

조 피츠제럴드 레드햇 매니지먼트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폼즈 4.7은 온프레미스 인프라스트럭처와 함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필수적인 기반을 제공한다”면서 “사용자들이 데이터센터 환경에 대한 향상된 통제를 확보하도록 지원하고, 이질적인 온프레미스 리소스들에 대한 일련의 일관된 통합 관리 기능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