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GMB 코인’ 상장

2019-02-19김태환 기자

 암호화폐거래소 프로비트(ProBit)가 블록체인 전문 기업 골든 블로코 'GMB 코인'을 상장하고 거래를 지원한다.

19일 블록체인 업계에 따르면 블로코 플랫폼 GMB는 이중화 코인으로 이뤄져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 한계를 극복했다. 기존 암호화폐처럼 가격변동성을 가지며 GMB의 기축통화로 쓰이는 ‘마스터 코인’과 각국 화폐와 같은 기능을 하는 가치고정형 ‘브랜치 코인’으로 구성돼 있다.

플랫폼의 첫 번째 탈중앙화 서비스 앱은 ‘트래블스페이스(TravelSpace)’로 사용자들이 보상을 받으며 여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여행 서비스다.

프로비트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 기술을 통해 기존 암호화폐의 본질적 문제점인 실생활 사용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를 만들고자 하는 GMB 플랫폼 비전과 기술적 가치에 기대를 걸고 GMB 코인 상장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비트는 GMB 코인 상장과 함께 풍성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GMB 코인을 거래하는 사용자에게 GMB 코인이나 프로비트 자체 토큰(PROB)을 지급하는 바운티 이벤트를 포함, GMB 코인 거래 활성화와 PROB 가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GMB 코인 거래를 위한 입금은 2월 20일부터 진행되며, 거래는 2월 21일부터 할 수 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