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스핀 프로토콜’ 간편 구매 제공

2019-02-01김태환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가 ‘스핀(SPIN) 코인(ticker symbol: SPIN)’ 간편 구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간편구매는 프로비트 정식 오픈 후 실시하는 첫 간편 구매 서비스로 프로비트 사이트(www.probit.com)와 프로비트코리아 사이트(www.probit.kr)를 통해 진행된다.

스핀(SPIN) 프로토콜은 국내 비디오 커머스 스타트업 ‘우먼스톡’의 전략적 파트너사다. 기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과도한 수수료와 불투명한 수익분배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스핀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업형 클라이언트와 개인 인플루언서가 직접 수입분배율을 합의할 수 있는 시스템(R/S consensus system)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장 큰 문제인 중개자(Middleman)를 거치는 과정을 없애고, 판매활동 참여자에게 수익을 공정하게 분배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프로비트 관계자는 “스핀 프로토콜은 성장 잠재력과 기술적 가치, 그리고 우먼스톡의 130만 사용자를 바탕으로 빠르게 토큰 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간편구매를 통해 프로비트와 스핀 프로토콜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좋은 성과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비트는 이날 스위스 프랑으로 가치를 보존하는 스테이블 코인 ‘알프락츠(Alprockz)'를 상장했다. 락츠코인은 1락츠코인이 1스위스 프랑 가치로 실제 거래와 결제가 가능해, 기존 금융 시장과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교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젝트다.

프로비트 측은 암호화폐 자산 안정성과 투명성을 제공하는 락츠의 투자자와 자산 보호 정책에 주목해 락츠코인을 상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