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스팁스코인 상장

2019-01-16김태환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ProBit)가 오는 17일 ‘스팁스코인(STIPS)'을 세계 최초로 공식 상장하고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팁스코인은 암호화폐 자산 투자와 관리 플랫폼인 스팁스 핀테크(STIPS FinTech)가 창시한 디지털 토큰이다.

스팁스 핀테크는 IBM이 지원하는 이오스(EOS) 기반 스마트 투자와 자산 관리를 위한 탈중앙 크립토 금융 생태계로 ▲암호화폐 종합 정보 플랫폼인 오큘러스(OCULUS) ▲알고리즘 트레이드(algorithm trade)와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결합에 기반한 암호화폐 펀드인 스마트 펀드(SMART FUND) ▲개방형 화폐화 인덱스 펀드 20펀드(20FUND) 등 스팁스 핀테크가 내놓은 다양한 상품에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비트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이뤄져 정보 열람부터 플랫폼 연계까지 모두 투명하게 이뤄진다는 것이 스팁스 핀테크의 강점”이라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모든 참여자들이 윈윈할 수 있는 투명한 정보 공유 플랫폼인 스팁스 핀테크의 기술적 가치와 성장 잠재력에 기대를 걸고 스팁스코인 상장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비트는 스팁스코인 상장과 함께 풍성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스팁스코인을 거래하는 사용자에게 스팁스코인 또는 프로비트 자체 토큰(PROB)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포함, 스팁스코인 거래 활성화와 PROB 가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스팁스코인 상장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비트 홈페이지(www.probit.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