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블록워터캐피탈’에 전략적 투자유치

픽션은 사용자와 창작자가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2019-01-11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글로벌 메이저 암호화폐 투자펀드 ‘블록워터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블록워터캐피탈은 국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글로벌 메이저 크립토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이 회사는 이오스(EOS) 프로젝트를 비롯해 IBM과 협업해 하이퍼 레저 패브릭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베잔트’, 3세대 블록체인을 표방한 ‘팬텀’ 등에 투자했다.

픽션에 대한 투자는 최소 12개월 이상 장기적인 보호예수 조항, 기관투자 유치 파트너 조항까지 포함된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해진다.

블록워터캐피탈은 픽션에 대해 “IT, 컨텐츠 시장의 주요 키맨들이 투자와 어드바이저리, 파트너십 형태로 응집된 픽션 프로젝트가 향후 컨텐츠 업계에서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배승익 픽션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는 블록워터 캐피탈이 픽션프로젝트의 명확한 비전과 실행력에 확신을 가져 투자로 이어진 것”이라며 “블록체인 업계 다양한 주요 기업과 제휴, 우수한 어드바이저 그룹, IT, 컨텐츠, 금융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프라이빗 라운드에 직접 투자하는 등 픽션 프로젝트가 실질적인 사업성과를 이루어 낸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픽션은 사용자와 창작자가 직접 협업해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는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또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콘텐츠 분야 정식 파트너로도 선정되며 블록체인 업계에서 프로젝트 가능성을 널리 인정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픽션마켓’과 ‘픽션네트워크‘ 베타서비스를 론칭해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