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위워크, “크리에이터들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내년 2월 열릴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 기념하는 ‘K-Creators’ Night’ 행사 성공적으로 마쳐

2018-12-20곽예하 기자

매튜 샴파인 위워크 코리아 제너럴 매니저가 19일 위워크 여의도점에서 열린  ‘K-Creators’ Night’ 행사에서  내년 2월 열릴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의 취지를 설명했다. 사진제공 위워크

위워크가 국내외 크리에이터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위워크는 19일 위워크 여의도점에서 내년 2월에 열릴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기념하는 ‘K-Creators’ Night’ 파티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창업가, 예술가, 비영리 단체 같은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위워크 글로벌 행사다. 내년 2월 28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서울크리에이터 어워즈는 위워크와 서울시가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공동 주최해 그 의의가 더 크다.

19일 위워크 여의도에서 진행된 ‘K-Creators’ Night’ 행사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리는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 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 코리아 종합매니저가 대표로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 취지를 설명했다.

 

9일 위워크 여의도에서 진행된 ‘K-Creators’ Night’ 행사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리는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의 개최를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사진제공 위워크

 

이어 2018년 위워크가 한국에서 펼친 성과와 2019년 사업 계획도 발표했다. 위워크는 2018년 종로타워, 서울스퀘어 같은 서울 주요 랜드마크 빌딩에 총 7개 지점을 오픈하며 1만 6000명 이상 멤버를 수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2019년에는 부산에서 최초로 위워크 서면점을 오픈할 계획이며, 서울에서는 위워크 홍대점을 오픈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가수 에릭남과 장기하, 패션 디자이너 박윤희 같은 다양한 업계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 SK텔레콤과 럭셔리 온라인 패션 리테일러 미스터포터(MR PORTER), 위워크랩스 멤버 수드비(Soo de Vie)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매튜 샴파인 매니저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는 각 분야 전문가와 인플루언서들을 모시고 ‘K-Creators’ Night’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며 “서울시와 협업으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공동 주최하게 된 점도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상을 바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젝트를 소개할 한국의 열정적인 크리에이터들 활약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 웹사이트(we.co/applyseoul)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내년 1월 10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본인의 아이디어나 사업과 관련된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접수하면 된다. 또 본인 소개,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지원하는 이유와 포부, 상금 활용 계획 등을 담은 90초 분량 영상을 촬영해서 업로드해야 한다.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테크M = 곽예하 기자(yeha1798@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