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로얄코인(LYL) 상장

2018-11-26김태환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ProBit)가 소비자들이 모은 리워드를 활용할 수 있는 '로얄코인(LYL)'을 상장하고 거래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로얄코인은 블록체인 로열티(Loyalty) 시스템 선도기업인 앱솔루틀리(Appsolutely)가 창시한디지털 토큰이다. 로얄코인은 소비자가 모은 리워드를 어떻게 사용할지 직접 결정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인 ‘로얄플랫폼’에서 사용되며, 토큰 보유자들은 로얄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제휴 브랜드를 통해 로얄코인을 포인트처럼 사용할 수 있다.

프로비트 관계자는 "옴니채널을 활용한 로열티 경제 트렌드에 주목, 기업과 소비자 간 접점을 확대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로얄코인의 기술적 가치에 기대를 걸고 로얄코인 상장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비트는 로얄코인 상장과 함께 풍성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로얄코인을 거래하는 사용자에게 로얄코인 또는 프로비트 자체 토큰(PROB)을 지급하는 바운티 이벤트를 포함, 로얄코인 거래 활성화와 PROB 가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11월30일부터 로얄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 로얄코인 상장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로비트 공식 홈페이지(www.probit.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