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12월 추천 책] 백설공주 이야기로 쉽게 푼 인공지능 이야기

2018-12-13곽예하 기자

백설공주 거울과 인공지능 이야기

저자는 ‘머신러닝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명쾌한 답을 주려 한다. 뿐만 아니라 딥러닝 기술이 가진 의미와 의의도 쉽게 풀어 설명한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백설공주 이야기 속 왕비와 거울이 대화하듯 풀어내 더 재밌게 읽을 수 있다. AI를 모르는 개발자를 비롯해 AI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누구든 쉽게 AI를 만날 수 있다.

오제키 마사유키 지음│심효섭 옮김│제이펍 펴냄│1만9800원

 

 

데이터 분석을 위한 머신러닝 입문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한 권에 담았다. AI에 대해 살펴보고 직접 실시간 분석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주요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딥러닝 이론까지 폭넓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종적으로 이를 실제 데이터 분석 과정에 활용해볼 수 있도록 예제까지 마련해, 앞으로 AI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입문서로 추천한다.

하시모토 타이이치 지음│김은철, 유세라 옮김│길벗 펴냄│2만2000원


네이버 포스트가 답이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포스트를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성하는 글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네이버 포스트와 네이버 블로그는 완전히 다른 서비스다. 두 서비스에서 가장 큰 차이는 ‘전문성’이다. 블로그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있지만 포스트는 한 가지 카테고리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따라서 운영 방식도 달라야 한다. 전문성을 살려 네이버 포스트에 도전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추천한다.

바이컴퍼니 지음│앤써북 펴냄│1만1500원

 


 

잘 찍지도 못하지만 사진/영상 시작해 보려고요

쇼핑몰 또는 미디어커머스를 처음 시작하거나 기존에 운영하고 있다면 관심 있게 볼만한 책이다. 쇼핑몰이나 유튜브 운영에 필수인 사진 촬영과 영상 제작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 저자가 16여 년 동안 현장에서 일하며 몸소 터득한 정보를 담아 매우 실용적이고 생생한 내용이 가득하다. 이 분야로 진출하고 싶은 아마추어 사진 작가나 영상 작가에게 가이드가 될 것이다.

나민규 지음│아티오 펴냄│1만4800원

 

<이 기사는 테크M 제68호(2018년 12월)에 게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