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SK C&C, 게임 개발만 하면 클라우드 서비스 완벽 지원하는 서비스 발표

지스타 2018에서 'Cloud Z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 공개 예정

2018-11-13김태환 기자

 SK C&C가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에서 게임 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 ‘Cloud Z(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는 전산 자원 인프라부터 개발 프로그램과 데이터 베이스까지 하나에 담은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서비스다. 게임 개발부터 출시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다고 SK C&C 측은 설명했다.

‘클라우드 제트 액션(Cloud Z Action)’은 게임 개발 경험이 없어도 함수만 작성(코딩)해 등록하면 개발 서버 환경이나 연계 걱정 없이 자동으로 빌드·배포할 수 있다.

특히 개발부터 배포까지 최단시간에 실행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과금 방식으로 최대 월 40%까지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이나 다른 클라우드도 함께 묶어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컴포저(Cloud Z Composer)’와 ‘클라우드 제트 모니터링(Cloud Z Monitoring)’을 통해 게임 개발과 운영 관련 모든 전산 자원을 한눈에 모니터링하고, 여러 클라우드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취향과 스타일이 다른 다양한 게임 유저들을 위한 타깃 마케팅을 위해서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를 사용하면 된다. 머신러닝을 탑재한 빅데이터 플랫폼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 연령과 성별, 선호 게임 장르를 분석해 사용자가 좋아할 게임을 추천하고 쿠폰 혜택을 골라 제공한다.

최근 관심을 끄는 게임과 블록체인 만남도 확인할 수 있다. 게임사 성공 매직 패키지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머니 발행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는 ▲디지털 토큰 발행과 정산·관리 플랫폼 ▲간편 결제가 가능한 크립토(Crypto) 지갑을 담고 있다.

기존 운영 게임이든 신규 게임이든 별도 개발 과정 없이 바로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제트 주요 파트너사인 삼양데이타시스템과 함께 운영 중인 게임사 전용 ‘올인원(All-in-One) 패키지’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삼양데이타시스템은 최근 클라우드 제트 기반 게임사 전문 ‘인프라 집중 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고 ▲글로벌 서비스형 인프라 컨설팅 ▲게임 특화 매니지드 서비스 ▲서비스 초기 구축 같은 안정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 C&C 이문진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게임사 누구나 시스템 걱정 없이 언제든 게임을 개발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해법이 될 것”이라며 “게임사들이 게임 출시 속도를 높이면서도 개발 비용과 운영 비용을 낮추도록 지원해 국내 게임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