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11월 추천 책] 알면 부자 되는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 사용설명서 101가지 이야기

2018-11-06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사용설명서 101가지 이야기
전중훤, 온인선 지음│제8요일 펴냄
1만5000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4차 산업혁명의 꽃’ 또는 ‘제2의 인터넷’이라는 화려한 수식어가 붙는다. 수많은 기술
서적이나 포럼에서 정교한 테크놀로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하지만 일반인이 어떤 기술과 메커니즘으로 블록체인이 작동하는지를 모두 알 필요는 없다. 단지 기술로 구현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으면 된다. 기업 역시 기술 자체보다는 인류에게 어떤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지 연구하고 그 결과물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관심이 있다.

‘블록체인 사용설명서 101가지 이야기’는 블록체인을 설명하기보다는 이 기술이 우리 생활에서 불편함을 어떻게 개선하고 변화시킬지를 이야기한다. 저자 전중훤은 아시아 블록체인비즈니스 리더, DXC 테크놀로지 TA이자 블록체인이코노믹포럼 아시아태평양지역 챕터 회장이다. 공동저자 온인선 역시 라토큰코리아 최고 기술책임자(CTO)로 20여 년간 IT 분야에서 실무경력을 쌓은 전문가다. 이들은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로 실제 구현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명확하고 풍부하게 소개하며 블록체인을 알기 쉽게 보여준다.

독자들 중 누군가는 신사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연구 개발자들은 논문이나 개발 방향에 대한 조그만 시
작점을 찾을 수 있다. 책과 함께 블록체인이 도입될 가까운 미래를 가늠해보고, 실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해 한발 앞서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테크M=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