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10월 추천 책] 헤지펀드 대부가 알려주는 경영 노하우, 데이터의 힘

2018-10-17신다혜 기자

데이터 분석의 힘

정말 광고 한 편이 제품의 매출을 높였을까. 오바마 대선 캠프는 어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서 6000만 달러(약 672억원)의 후원금을 더 모을 수 있었을까. 저자는 정부가 전기요금을 얼마나 인상해야 절전효과가 발생하는지 같이 실제 사례를 이용해 데이터 분석의 세계를 소개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가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 전략으로 진화할 수 있는지 그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이토 고이치로 지음│1만4800원

 

원칙

헤지펀드의 대부, 세계 0.001% 안에 드는 부의 거인 레이달리오가 직접 경영 노하우를 전한다. 회사 경영에서 원칙을 고수하는 저자는 자신의 인생철학과 투자개념 212개 원칙을 정리해 소개했다. 이러한 원칙이 일상 생활과 개인 생활, 기업과 정책결정과 만나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도 함께 설명한다. 특히 그의 회사 브리지워터가 어떻게 일의 원칙을 통합하고 관계를 만들며 성과를 내는지도 자세하게 서술한다.

레이 달리오 지음│한빛비즈 펴냄│3만5000원

 

유튜브 레볼루션

유튜브에서는 매달 15억명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한다. 유튜브 최고 비즈니스책임자(CBO)인 로버트 킨슬이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미디어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만나 유튜브가 혁명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미디어 산업을 전망한다. 이들의 성공 전략과 유튜브가 바꾸는 미래를 만날 수 있다.

로버트 킨슬, 마니 페이반 지음│더퀘스트 펴냄│1만8000원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인문학자 최진기가 산업혁명의 역사를 되짚으며 앞으로 다가올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전망을 담았다. 일반인들이 IT와 신기술에 국한된 것으로 생각하는 4차산업혁명이 어떻게 일반 개인의 직업과 시장, 경제를 비롯한 전 분야로 확산되는지 설명한다. 이를 통해 국가와 기업, 개인과 사회가 직면하게 될 새로운 변화와 이에 대한 준비와 대비책을 고민하게 한다.

최진기 지음│이지퍼블리싱 펴냄│1만6000원

 

<이 기사는 테크M 제66호(2018년 10월)에 게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