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사물인터넷부터 측량에 사용되는 드론기술까지...9월 주목해야할 ICT 행사

9월 전시회와 세미나

2018-09-13곽예하 기자

2018 PLA(POSTECH Lifelong Academy)

일시 9월 1일
장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홈페이지 www.coex.co.kr/blog/event_convention/22436
포스텍 최고의 과학기술 전문가가 들려주는 알찬 강연 행사가 열린다. 박재현 소장이 블록체인을, 최승진 교수가 알파고 이후 AI에 대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강연이 예정돼 있다. 포스텍 진학을 꿈꾸는 학생이나 과학기술에 관심 있는 독자에게 매력적이다.

 

2018 바이오플러스

일시 9월 6일~7일
장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홈페이지 www.bioplus.kr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4차산업혁명 기술과 융합하고 있는 바이오 빅데이터와 바이오 인공지능, 바이오 3D프린팅 같은 기술을 만날 수 있다. 나아가 국내외 바이오기술 전문가들로부터 바이오와 기술이 융합해 어떤 결과를 내며 미래를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들을 수 있다.

 

2018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일시 9월 5일~8일
장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홈페이지 www.k-eco.or.kr
지구온난화 같은 환경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친환경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폭넓게 만날 수 있는 행사에서, 환경에 관심이 많다면 즐거운 강연과 체험을 경험할 것이다.

 

2018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일시 9월 12일~14일
장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홈페이지 www.iotkorea.or.kr
최근 가정과 기업, 산업현장에서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서비스가 다양하게 활용되며 실생활에도 침투하고 있다. IoT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업계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2018 스마트국토엑스포

일시 9월 12일~14일
장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홈페이지 www.smartgeoexpo.kr
공간정보 기술에 자율주행과 빅테이터 같은 첨단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공간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특히 측량에 사용되는 다양한 드론과 위성기술을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한 기회다.

 

<이 기사는 테크M 제65호(2018년 9월)에 게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