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9월 추천도서] SNS 콘텐츠 만들기

2018-09-13곽예하 기자

윤피티의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파워포인트

블로그와 유튜브, 카드뉴스 같이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콘텐츠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콘텐츠를 잘 만들려고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야 할까? 저자는 기능이 복잡한 두 프로그램 대신 파워 포인트로 이미지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만드는 비법을 소개한다. 파워포인트 왕초보라도 20일 완성 커리큘럼만 잘 따라오면 감각적으로 이미지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다. 그동안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어려워 고생했다면 얼른 책을 펼쳐보자.

윤상림 지음│한빛미디어 펴냄│1만8000원

게임을 하면 왜 시간이 빨리 갈까? 눈을 즐겁게 하는 그래픽, 절로 몰입되는 스토리, 자꾸만 손이 가는 퀘스트, 자신도 모르게 지갑을 열게 만드는 아이템, 자꾸만 귀에 맴도는 BGM 같이 유저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게임 속 요소들을 심리학적 관점으로 파헤친다. 게임만 켜면 이상하게 빨리 가는 시간 이론, 성별의 차이가 만든 선호하는 게임 차이 같은 주제가 궁금한 이용자라면 지금 당장 책을 펼쳐보자.


규리네 지음│루비페이퍼 펴냄│2만원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의 이해

4차산업혁명 기술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초연결성을 기반으로 시공간을 초월해 구현된다. 전문가들은 나름의 방식으로 4차산업혁명을 설명한다. 하지만 학문적인 접근은 언제나 분리된 영역을 말할 뿐, 융합기술로 다양한 시너지를 내고 있는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 기술을 개별적으로 이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실질적으로 어떻게 현실로 바꾸는지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고민정 지음│배움터 펴냄│1만9000원

피, 땀, 픽셀미래는 

게임 개발의 이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로 독자를 안내한다. 야근에 지친 수백명 개발자로 이뤄진 팀부터 단 한명의 고독한 괴짜 천재 개발자까지, 다양한 창작자들이 어떻게 예술적, 기술적 도전을 통해 게임을 만들어냈는지 살펴본다.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을 만든 바이오 웨어,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독립해 ‘데스티니’를 만들다 파산할 뻔한 번지처럼 10개 유명 게임 개발자들이 들려주는 에피소드에서 생생한 개발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제이슨 슈라이어 지음│권혜정 옮김│한빛미디어 펴냄│1만8000원

<본 기사는 테크M 제65호(2018년 9월) 기사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