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재미컴퍼니, 선물 앱 ‘위시포크’와 코인 실증거래 협약

2018-08-29김태환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음원 유통 플랫폼 개발사 재미컴퍼니가 국내 대표 선물 앱 위시포크와 실증거래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암호 화폐와 접목해 실증 거래할 수 있는 시범 서비스를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위시포크 앱에서 재미컴퍼니가 개발한 재미코인(GMC)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도입한다.

위시포크는 선물 특화 소셜 미디어 앱이다. 위시포크 앱에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미리 등록하면 기념일을 비롯한 특정일에 친구들이 원하는 선물을 확인하고 살 수 있도록 보여준다. 또 원하는 상품과 유사한 추천 상품을 제시해 ‘결정 장애’를 해결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위시포크 앱은 iOS 프레임 워크 ‘텍스처(TexTure)’ 레퍼런스에 포함되면서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위시포크 박시윤 대표는 “위시포크 실증 재화로 재미코인(GMC)을 도입해 기쁘다”면서 “위시포크 내 재미 음원과 셀럽들 굿즈 판매는 물론 재미코인이 활발히 거래된다면 우리에겐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재미컴퍼니 안신영 대표는 “위시포크와 같이 대담한 도전성과 확장 가능성이 무한한 플랫폼에 재미코인이 도입돼 글로벌 마케팅을 함께 펼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음악과 소셜 미디어라는 각자의 영역에서 전문성을 확보한 두 기업이 결합한 만큼 강력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M = 김태환 기자(kimthin@techm.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