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7월 추천영화] 반짝이는 그리스 섬의 풍경으로 물들 7월의 영화관

테크M 추천영화

2018-07-06곽예하 기자

 

맘마미아!2

반짝이는 그리스 섬 풍경에, 활기 넘치는 아바(ABBA)의 명곡들이 더해진 뮤지컬 코미디 ‘맘마미아!’가 10년 만에 귀환한다. 전편에서 진짜 아버지를 찾아 헤매던 소피가 임신을 하면서 엄마 도나의 삶을 깊이 이해해나가는 이야기다. 젊은 시절의 ‘도나’를 회상하는 이야기가, 현실의 소피의 모습과 완벽하게 교차하며 아련한 향수를 자아낸다. 한편 도나의 세 남자친구들이 그대로 출연해 극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7월 개봉

 

변산

발렛 파킹,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힘든 청춘을 보내면서도 쇼미더머니에 6년 동안 도전할 정도로 진한 열정을 보이는 무명 래퍼 학수. 또 다시 예선 탈락을 앞둔 순간, 한 통의 전화에 이끌려 고향 ‘변산’으로 향한다. 알고 보니 짝사랑하던 선미의 꼼수에 제대로 낚인 것인데…. 다시 만난 옛 친구들로 인해 하루 빨리 고향을 뜨고 싶었던 학수의 계획은 틀어지고, 예측 불허의 사건들을 겪으면서 위기를 맞이한다. 부끄럽지만 빛나는 청춘! 그 끝은 어디일까.

7월 4일 개봉


 

앤트맨과 와스프

집에만 은둔하며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에서 고민하던 ‘앤트맨’이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를 만난다. 그리고 그들 앞에 정체불명의 빌런 ‘고스트’가 등장한다. 알고 보니 그는 중요한 기술을 훔쳐 달아난 범인이었는데…. 앤트맨과 와스프는 고스트를 쫓으며 상상도 못했던 상황에 직면한다. 이번 편에서 앤트맨은 신체와 물건들의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능력도 선보인다.

7월 4일 개봉


인랑

남북한 정부가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하자 이를 견제하려고 강대국이 경제 제재에 나선다. 영화는 혼란 속 나날이 이어지는 2029년을 배경으로 한다. 남북통일에 반대하는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가 등장하고, 이들을 진압하기 위해 설립된 대통령 직속의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가 주도권을 장악한다. 이에 입지가 줄어든 기존의 정보기관 ‘공안부’는 특기대를 말살할 음모를 꾸민다. 피비린내 나는 권력다툼 속에서 특기대 내 비밀조직 ‘인랑’에 대한 소문이 떠돌기 시작한다.

7월 25일 개봉


<본 기사는 테크M 제63호(2018년 7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