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7월 추천도서]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테크M 추천도서

2018-07-12곽예하 기자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여기저기서 블록체인에 관한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는데, 그게 도대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다는 말인가? 한 번쯤은 궁금했을 것이다. 몇 년 뒤에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하고 있을지 당신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저자는 송금 문제, 중복대출 문제, 보안 문제를 안고 있는 현재의 금융 시스템이 변화를 위한 기술로 블록체인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또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비유 기법을 활용해 설명하고 있다.

김용태 지음│연암사 펴냄│1만 5000원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

셀프 서비스 광고 프로그램 ‘구글 애드워즈’란 무엇일까. 구글 애드워즈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시스템이다. 구글 애드워즈는 광고주로서의 ‘나’와 구글 검색창, 구글과 파트너 제휴를 맺은 언론사 등에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탐색하는 유저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혼자서 수익 활동을 하는 디지털 노마드로서 반드시 다뤄야 할 디지털 도구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구글은 국내 시장의 점유율을 점점 높여가고 있다.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더 큰 시야를 확보하고 싶다면 지금이 시작해야 할 적기다.

박영훈 지음│경향BP 펴냄│1만 3000원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산업혁명

지난 과거의 역사를 통해 앞서 일어날 4차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를 예고한다. 4차산업혁명은 두렵거나 막연한 것이 아닌 밝은 미래다. 4차산업혁명이 IT기업이나 제조업 종사자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직업과 경제 상황 모든 곳과 연결돼 있음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앞을 보고 준비한 자’와 ‘오늘만 보고 걸었던 자’는 확연히 다르다. 책을 통해 오늘을 넘어서 내일을 볼 수 있는 시각을 길러 보는 것은 어떨까.

최진기 지음│이지퍼블리싱 펴냄│1만 6800원


트러스트 팩터

구글과 애플이 ‘좋은 직장’으로 평가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신경경제학자인 폴 잭은 타고난 뇌 기능에서 그 답을 찾는다. 누군가에게 신뢰를 보이면 우리 뇌에서 ‘옥시토신’이 급증하고, 이것이 보답 행위를 유발한다는 것이다. 이 간단한 메커니즘이 신뢰를 형성하는 선순환을 만들고 낡은 직장 문화를 바꾼다고 저자는 말한다. 책은 다양한 신경과학 실험과 기업 현장 조사를 통해 신뢰가 높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과학적 솔루션을 제시한다. 좋은 기업을 찾으려고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폴 잭 지음│이주영 옮김│매경출판 펴냄│1만 7000원

 

<본 기사는 테크M 제63호(2018년 7월) 기사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