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7월 추천도서] 이더리움, 이해에서 멈추지 말고 개발까지!

테크M 추천도서

2018-07-05곽예하 기자

이더리움을 활용한 블록체인 개발 입문서

블록체인 기술은 단지 암호화폐에만 국한돼 있지 않다. 일반 금융 거래 외에도 각종 계약, 신분증, 공증, 결재 시스템 등 아주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범용 기술이다.

외국에서는 이미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기술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에 대한 이론서가 많이 쏟아지고 있기는 하다. 하지만 정작 개발에 대한 책은 드물다. 이 책은 초보자도 쉽게 블록체인 개발을 배울 수 있는 기본서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려고 만든 암호화폐다. 비트코인이 단순한 거래 기능만 가지고 있다면, 이더리움은 그 기능에 ‘목적’을 추가한다. 즉 프로그래밍이 가능해 비트코인보다 진보한 화폐라고 볼 수 있다. 현재 개발된 수백 개의 알트코인은 대부분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생성됐다. 또한 이더리움은 다양한 분산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이 되는 플랫폼이기도 하다.

이더리움 공식 사이트의 자료를 토대로 알기 쉽게 구성돼 있다. 이더리움의 기본 작동 방식, 개발 방법, 조작 등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그림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초보들에게 알맞다. 암호화폐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구성을 이해하고, 나아가 프로그래밍까지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블록체인 전문가를 꿈꾸고 있다면, 이더리움을 이해하고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에 한 발짝 다가서는 것이 어떨까.


NEC, 컨센서스 베이스 주식회사 지음│문세나 옮김 │국일증권경제연구소 펴냄│1만 3800원

 

<본 기사는 테크M 제63호(2018년 7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