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혁신의 암호, 블록체인에 대한 모든 것···테크M 6월호 발간

2018-05-25신다혜 기자

블록체인 기술이 무역과 딥러닝, 자율주행 등 각 산업분야에 적용되면서 경제적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개방형 플랫폼 비즈니스로 변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시키면서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테크엠 6월호에서는 블록체인을 주제로 머니투데이방송(MTN)이 지난 5월 17일 개최한 ‘글로벌 이슈 2018: 혁신의 암호,블록체인 3.0’을 집중 조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탈중앙화와 개방형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해 멜라니 스완 블록체인 과학연구소장, 이알 오스터 모바일브릿지 회장, 줄리안 고든 리눅스재단 부사장 등 세계적인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블록체인이 어떻게 일상을 혁신하고 부를 창출할 수 있을지에 논의하는 한편 기업들이 암호화폐공개를 위해 외국으로 자본을 유출하는 현상을 박고 건강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펼쳐졌다.

특별기획 코너에서는 지난 4월 개최된 3차 남북정상회담을 맞아 북한의 ICT 기술을 살펴봤다. 김정일 시대부터 추구해왔던 과학기술 강국을 통한 북한 ICT 발전 과정들과 현주소를 짚어보고 북한과의 교류협력 가능성을 조망했다.

테크엠 단독제휴 MIT테크놀로지리뷰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둘러싼 이슈와 관전 포인트들을 짚었다. 캐나다의 퀘벡 지역을 접수한 암호화폐와 점점 더 기발해지는 중국의 암호화폐 산업, 그리고 각국의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들어봤다.

피플앤컴퍼니에서는 애드테크기업 애드인텔리전스의 박정배 대표와 오세민 이사를 만났다. 전자상거래 업체들을 대상으로 광고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운영하는 ‘애드바이저’ 솔루션을 소개,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터의 새로운 방향성을 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로봇 애완견 , 인공지능 의사가 만들어낼 의료 혁신 대비책, 블록체인 최신 이슈 등 다양한 최신 ICT 기술과 트렌드를 만날 수 있다.

테크M 6월호는 전국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테크M = 신다혜 기자(dhshin131@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