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12월 추천책] 2018년을 대비할 테크 서적들

2017-11-28정리 황치규 기자

모바일트렌드2018

전문가들의 커뮤니티 커넥팅랩이 5번째 모바일 트렌드 전망 책을 내놨다. ‘모바일, 무의 시대를 열다’가 부제로 붙었다.

5G, 블록체인, 무인 금융, 모빌리티 혁명, 인공지능 시대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거버넌스, 단말기 완전 자급제 등이 몰고 올 변화를 다루고 있다.

이런 모든 기술적 변화가 가져오는 궁극의 결과는 결국 ‘無 ’로 모아진다는 것이 저자들의 전망이다.

한계가 없어지는 무한, 인간의 감각을 먼저 깨닫는 무감각, 사람이 필요 없어지는 무인, 유선을 완전 대체하는 무선, 블록체인으로 형성되는 새로운 규칙은 무정부를 가능하게 하고, 클라우드의 완성은 접속과 공유로만 이루어지는 무소유를 가능케 한다.

커넥팅랩 지음│미래의창 펴냄│1만6000원

 

IT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8

이 책은 크게 비즈니스와 테크 리포트로 나뉜다. 비즈니스 리포트는 해당 기술의 비즈니스 가치와 시장 흐름, 주요 기업의 전략, 오해와 진실, 전망을 다룬다.

테크 리포트는 해당 기술을 사용하는 업체의 기술과 비즈니스의 실전 사례를 다룬다. 특히 테크 리포트는 해당 기업의 관계자(CEO, CTO 등)가 직접 현장의 생생하고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허황된 트렌드가 아닌 사업에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서다.

독자들은 시간 낭비 없이 비즈니스 리포트에서 거시적인 비즈니스 안목을 얻고 테크 리포트에서 구체적인 구현과 현실적이고 상세한 비즈니스 감각을 얻게 될 것이라고 출판사측은 전하고 있다.

김석기, 김승열, 정도희 지음│한빛미디어 펴냄│1만4000원

 

실리콘밸리 스토리

구글, 애플 등 글로벌 IT 기업들의 본거지인 실리콘밸리는 세상을 뒤흔들고 있는 기술 혁신을 상징하는 곳이다.

기술이 세계 경제와 사회 구조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실리콘밸리에 대한 관심도 점점 고조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언제부터인가 실리콘밸리를 동경하는 이들이 많아졌고 한국에선 왜 실리콘밸리같은 곳이 나오지 않는지 개탄하는 목소리들도 쏟아진다.

얼핏보면 실리콘밸리 박사들이 넘쳐나는 듯 보이나 현실은 그렇지 않다. 실리콘밸리를 동경하고 칭찬하는 이들은 많아도 실리콘밸리를 제대로 이해하는 이들은 많지 않다. ‘실리콘밸리 스토리’는 실리콘밸리의 본질과 속살을 보여주는 책이다.

황장석 지음│어크로스 펴냄│1만5000원

[테크M=황치규 기자 (delight@techm.kr)]

<본 기사는 테크M 제56호(2017년 12월) 기사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