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유니온 커뮤니티, 위조 지문 막는 기술로 차별화

2017-11-21신다혜 기자

2000년 2월 설립된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인식기술을 기반으로 출입통제, 근태관리, 식수관리, 얼굴인식 등 다양한 생체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의 지문 및 인감스캐너 ‘VScan_S30MA’는 라이브스캐너 제품 종류 중 하나로 지문 및 도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지문 취득과 도장 취득용 인감스캐너로 동시에 활용이 가능하며 주로 출입국 관리나 전자 투표, 범죄자 신원확인, 금융권 전자문서화 작업 등에 활용되고 있다.

또 지문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얼굴 인식 기술을 접목한 제품 ‘AC-7000’을 출시했다. 최대 25만 명을 한 단말기에서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의 지문인식 기기가 가진 편리함은 물론 지문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얼굴 인증만으로 출입 제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특히 지문 방지 기술, 지문인식 알고리즘 기술, 광학 방식 지문인식 센서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위조 지문 방지 기술의 경우 특허 받은 기술로 실리콘, 종이, 필름, 고무, 젤라틴 등으로 불법 제작되거나 유통되는 위조 지문을 감별해낼 수 있다.

신 대표는 “지문인식이 위조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을 기술력으로 보완했다”고 말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현재 라이브 스캐너, 얼굴인식솔루션, 모바일 기반 출입통제 솔루션, 스마트폰 응용기기 등 사업 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테크M=신다혜 인턴기자(dhshin131@techm.kr)]

<본 기사는 테크M 제55호(2017년 11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