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에이원, 군부대부터 유치원까지 다양한 분야 공략

국내 주요 생체인증 기술 업체들

2017-11-22강진규 기자

에이원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의 안면인식 솔루션

에이원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이하 에이원)는 2009년에 설립된 인후 안면인식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다. 에이원은 적외선 기반의 임베디드 얼굴인식 단말기, 자연광 기반의 얼굴인식 소프트웨어, 출입통제용 스피드게이트 및 융합보안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에이원은 기업보안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의 IT 보안, 물리보안, 설비보안을 융합보안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내부자 위협관리, 지능형 보안사고 대응, 상황인식 정보 제공은 물론 권한 사용자의 리스크 지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에이원은 물리 보안 업체인 KT텔레캅과 협력해 공공기관, 군부대, 대기업 등에 안면인식 기반 출입통제 시스템을 공급했다. 에이원은 9000대 이상의 제품을 공급한 실적이 있다.

에이원의 안면인식 엔진에는 딥러닝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헤어스타일, 안경, 자세 등의 영향이 있어도 높은 식별 기능을 제공한다. 에이원은 자연광 카메라와 적외선 카메라를 함께 이용해 얼굴을 인식하는데 1초 안에 등록자를 구분해 준다.

에이원은 CCTV 등 영상 부문에 얼굴인식을 적용하는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CCTV 영상 속에 지나가는 사람들의 얼굴을 분석하는 기술이다.

이동호 에이원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연구소장은 “민감한 보안구역의 출입통제는 물론 유치원에서 원아들의 등원을 활용하는 안면인식 솔루션, 택배 회사에서 직원을 판별하기 위한 안면인식 솔루션 등 다양한 공급한 경험이 있다”며 “앞으로는 동영상 얼굴인식과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안면인식 등에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

<본 기사는 테크M 제55호(2017년 11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