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추천 책]데이터 이코노미, 챗봇 혁명, SW테스팅 표준 등

2017-08-03신다혜 인턴기자

 

 

ISO/IEC/IEEE 29119 SW 테스팅 표준 가이드

테스팅 국제표준인 ISO/IEC/IEEE 29119를 소프트웨어(SW) 테스팅, QA(품질보증), 개발 및 기능안전 등 각 분야 실무에 쉽게 적용하도록 활용성을 높인 해설서.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수십 년 간 사용된 ISO/IEC/IEEE 29119를 해설했다.

기본적 테스트 프로세스 구성 방안과 관련 테스트 문서 작성에 대한 상세한 샘플 문서 제시를 통해 실무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하도록 도와준다.

저자 스튜어트 리드 박사는 30년 이상 경력을 지닌 SW 테스팅 글로벌 전문가로, STA테스팅컨설팅 최고기술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스튜어트 리드 지음│STA 펴냄│4만8000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벼락부자들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을 말한다.

현재 유니콘 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의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 받으며, 실리콘밸리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책은 244개 유니콘 기업을 분석하고 그 중 100개의 유니콘을 선별해 소개하고 있다.

유니콘들이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을 어떻게 다뤘는지, 산업에 혁신을 어떻게 가져왔는지 등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성장산업과 기술을 조망할 수 있다.

유효상 지음│클라우드나인 펴냄│2만2000원

 

 

데이터 이코노미

인공지능과 데이터는 인간과 어떤 방법으로 공존할 것인가?

4차 산업혁명의 바람에 따라 데이터 중심 사회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 로봇,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등 신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사람들의 인식은 균형을 맞추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미래사회 경제가 어떻게 변하고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우리가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할지 대안을 제시한다.

서울대 법과경제연구센터 지음│한스미디어 펴냄│1만6500원

 

 

챗봇혁명

챗봇은 이미 구글, 아마존, 애플 등 글로벌 거대 기업들에 의해 우리 일상에 친숙하게 다가왔다.

저자는 챗봇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다가올 미래, 특히 우리 일상에 파급될 영향력을 예측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챗봇과 대화를 할 때, 상대가 인간이 아니라는 점 때문에 사용자는 진솔한 이야기를 터놓는다.

이러한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데이터의 정밀도는 상승하고 챗봇의 답변은 더 구체적으로 진화한다.

또 좀 더 가치 있는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게 된다.

킨조 신이치로 지음│김영택 옮김│e비즈북스 펴냄│1만3500원

 

[테크M=신다혜 인턴기자 (dhshin131@mtn.co.kr)]

<본 기사는 테크M 제52호(2017년 8월) 기사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