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테크&가젯] 굿잠 돕는 스마트 침대, 세척 필요 없는 주서기

2017-03-07이석원 테크홀릭 기자

JUISIR  https://www.kickstarter.com  799달러


‘주서’는 콜드프레스 방식을 지원하는 주서기다. 콜드프레스는 저온 압착 방식을 말한다. 일회용 팩 같은 것에 압력을 가해 주스를 짜내기 때문에 관리가 쉽고 심지어 세척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 주서기에서 사용하던 원심분리처럼 열이 발생하지 않아 과일이나 야채 속에 있는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은 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주서 역시 이런 1회용 팩을 본체에 끼운 다음 90초 정도만 기다리면 본체 안에서 8톤 압력을 가해 야채나 과일 속에 있는 수분을 모두 짜낸다.

제조사 측 설명에 따르면 재료를 300g 가량 넣으면 200㎖ 주스를 만들 수 있다. 

물론 이 제품은 1회용 팩이 아깝다고 생각된다면 실리콘 재질로 만든 다용도 팩을 따로 구입해 이용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세척을 해야 하고 한 번에 0.2달러 정도씩 비용이 들어가지만 팩을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슬립 넘버 360’ 스마트 침대는 앞서 소개한 무어링과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침대다. 이 제품 역시 수면 도중 자세는 물론이고 온도와 습도, 호흡 등 수면의 질 관련 정보를 모니터링 한다.

단순 수치만 뽑는 게 아니라 이 정보를 바탕으로 운동량을 조언해주기도 한다. 

또 다른 장점은 수면 자체를 돕는 것이다.

매트리스 밀착도를 측정해 부하를 최소화해주고 발밑을 따뜻하게 해준다. 호흡을 모니터링 한 다음 상태에 따라 침대 경사면을 조절해 원활한 호흡을 돕는 등 수면의 질을 높인다. 건강한 수면까지 유도해주는 제품인 것. 

 

The Sleep Number 360 Smart Bed https://www.sleepnumber.com/360 가격미정

 

[Point]

‘슬립 넘버 360 스마트 침대’는 센서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스마트홈 제품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예를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단순 수치화가 아니라, 수치를 분석하고 다시 소비자에게 피드백을 해주는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다.

부하를 줄이고 발밑을 따뜻하게 조절해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침대 경사면까지 알아서 조절해 편안한 호흡을 돕는다.

센서를 통한 데이터 확보가 어떻게 제품을 똑똑하게 만들지 보여주는 것이다.

 

<본 기사는 테크M 제47호(2017년 3월) 기사입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