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테크M 추천 10월의 영화

2016-09-27정리 = 주다은 인턴기자




와와의 학교 가는 날

중국 차마고도 원난성의 외진 고산지대에 살고 있는 ’와와’네. 와와는 매일 아침 누나 ‘나샹’이 외줄 짚라인을 타고 등교하는 뒷모습을 바라만 봐 왔다. 어느 날 엄마와 누나 몰래 등교에 도전하는 와와. 학교의 모든 것에 반한 와와는 그 후로도 몰래 도둑 수업을 받기 시작하는데…. 와와의 이야기는 미국휴스턴국제영화제, 금계백화영화제 등에서 최우수외국어영화상, 최우수아동영화상, 최우수감독상 등을 휩쓸었다.

10월 27일 개봉




닥터 스트레인지

마블이 새로운 영웅을 소개한다. 불의의 사고로 수전증을 얻어 절망에 빠졌던 외과의사가 어느 날 마법사가 된다면?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승 ‘에이션트 원’을 만나 마블 역사상 가장 강력한 슈퍼 히어로로 거듭난다. ‘셜록 홈즈’의 베네딕트 컴버배치(닥터 스트레인지 역)가 마블의 영웅 대열에 합류해 주목 받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시공간 제어 능력을 담아낸 놀라운 영상 효과도 관람 포인트다.

10월 개봉




걷기왕

여고생 ‘만복’은 선천적 멀미증후군으로 어릴 적부터 걷기 인생을 살아왔다. 빠르게 살도록 강요하는 세상을 느리게 걸을 수밖에 없는 만복. 어느 날 그녀의 느린 삶에 ‘경보’가 울린다. 경보에 재능을 발견한 만복은 육상부 선배 수지와 전국대회 출전을 준비하며 감동과 웃음의 성장 이야기를 그린다. 충무로 연기파 배우 심은경(만복 역)과 박주희(수지 역)가 호흡을 맞췄다.

10월 개봉




비틀스: 에잇 데이즈 어 위크 - 투어링 이어즈

영국 리버풀의 작은 펍에서 탄생한 세계적인 밴드, 비틀즈. 그들의 찬란했던 무대와 그들을 전설로 만든 무대 뒤 숨겨진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로 담아냈다. 일주일을 8일처럼 살았던 그들의 치열함과 열정에 세상이 또 한 번 열광한다. 비틀즈의 역사적인 공연부터 미공개 영상까지 최신 기술로 리마스터링해 생생한 현장감을 즐길 수 있다.

10월 개봉

<본 기사는 테크M 제42호(2016년10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