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델 EMC 한국 엔터프라이즈 총괄 사장에 김경진 전 한국EMC 대표

2016-09-19강진규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는 본사 수석부사장 겸 델 EMC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총괄 사장으로 김경진 전 한국EMC 대표를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델 EMC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총괄 사장

(델 EMC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총괄 사장)

 

김경진 신임 사장은 델 테크놀로지스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컨버지드 인프라, 서비스형 플랫폼(PaaS), 모빌리티, 사이버 보안 등 다양한 솔루션을 기업고객 및 공공기관에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부문의 한국 사업을 총괄, 지휘하게 됐다.

델과 EMC의 합병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9월 7일 새롭게 출범한 델 테크놀로지스는 연간 통합 매출 740억 달러(약 81조 원) 규모의 세계 최대의 비상장 IT 기업이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기존 EMC의 보안사업부문인 RSA와 클라우드 전문 기업 버투스트림(Virtustream)을 포함하는 인프라 솔루션 그룹 ‘델 EMC’와 PC, 태블릿, 주변기기 등을 담당하는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 ‘델(Dell)’, 고객과 파트너사를 지원하는 ‘델 EMC 서비스(Dell EMC Service)’로 구성된다.

김경진 사장은 2003년 한국EMC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그는 2008년에는 아태지역 임원 중 최초로 본사 부사장으로, 2010년에는 아태지역 사장 중 최초로 본사 수석부사장으로 승진했었다.

김경진 사장은 “세계 최대 비상장 IT 기업인 델 테크놀로지스의 출범에 있어 아시아 IT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한국을 총괄하게 돼 영광이며 동시에 어깨가 무겁다”며 “델 EMC가 기업들의 IT 고민 해결과 디지털 변혁을 도와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