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시스트란-플리토, 인공지능 기반 AR 번역 서비스 협력

2016-12-28강진규 기자

지창진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대표(왼쪽)와 이정수 플리토 대표가 AR 번역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창진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대표(왼쪽)와 이정수 플리토 대표가 AR 번역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능형 언어처리 기술업체 시스트란인터내셔널(대표 지창진)은 국내 집단지성 번역 플랫폼 기업 플리토와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텍스트, 음성, 이미지 번역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소셜 기반 플랫폼 기업 플리토는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시스트란의 인공지능 언어처리 플랫폼, SYSTRAN.io 응용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API)의 사용권을 제공받는다. 이를 통해 플리토는 기존 기계번역에서 제공받지 못했던 도메인별 번역 리소스 관리 및 사용자 사전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플리토는 시스트란의 SYSTRAN.io API 플랫폼을 새롭게 준비 중인 증강현실(AR) 번역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SYSTRAN.io는 시스트란이 지난 4월 공개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언어처리 사용자 플랫폼이다. 플리토의 AR 번역 서비스는 지자체 및 관광지 내 AR 번역 시 사용될 예정이다.

지창진 시스트란인터내셔널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기계번역 글로벌 선두주자와 소셜 기반 번역 플랫폼이 만나 의사소통의 장벽을 무너뜨리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테크M = 강진규 기자(vip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