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테크M 8월호, 미래형 맞춤 교육 '에듀테크' 심층 분석

2016-07-26강진규 기자


교육 환경이 변하고 있다. 종이 학습지와 칠판 등으로 진행되던 교육이 인터넷, PC, 스마트폰, 디지털칠판을 이용한 교육으로 바뀌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로봇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신기술을 교육에 적용하는 방안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다.

미래를 여는 기술플랫폼 '테크엠(테크M)' 8월호는 21세기 인재육성을 위한 '에듀테크(EduTech)'에 대해 살펴봤다.

IT,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0명이 현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그리고 에듀테크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 최신 기술을 적용한 교육 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30개 유망 에듀테크 스타트업 기업을 속속들이 살폈다. 이밖에도 대규모 온라인 공개강좌인 무크(MOOC) 중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강좌를 선별해 소개했다.

테크M이 독점 게재하는 MIT테크놀로지리뷰에서는 전 세계 스마트 기업 50개를 엄선했다.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전통기업, 스마트업 기업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테크M은 8월 6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리우올림픽에 맞춰 스포츠 테크의 세계를 알아봤다. 과학이 스포츠에 끼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되는 기술도 살펴봤다.

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포켓몬고' 현상에 대한 증강현실(AR) 전문가의 분석과 제언을 실었다.

테크M 8월호는 전국 서점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독문의 02-2077-6227)

[테크M = 강진규 기자 (viper@tech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