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TECH M

'엘사' 공주와 함께 우리아이 코딩교육 해볼까? 아이들을 위한 에듀게임

2016-08-21최현숙기자 최수지 주다은 인턴기자

교육 서비스에 게임을 접목해 교육시장의 혁신을 노리는 스타트업이 늘고 있다. 학원, 참고서, TV에 갇혀있던 교육 콘텐츠는 모바일 등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또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기 위한 비용 장벽도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무료 어학공부 애플리케이션부터 세계사, 코딩교육 등 떠오르는 에듀게임을 소개한다.

엄마아빠의 필수 앱 ‘핑크퐁’



아동 콘텐츠와 IT가 결합해 성공을 거둔 유아교육 앱.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고 색칠공부를 하며 한글, 알파벳, 구구단 등을 깨우칠 수 있다.

세계적으로 9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튜브 조회 수 2억뷰, 97개국에서 교육부문 매출 1위를 점유하고 있다.

핑크퐁 동요를 틀어주거나 동화를 보여줬더니 아이들이 고도의 집중력을 보였다는 후기들이 인터넷 카페 등에 심심찮게 올라온다.

유료콘텐츠가 대부분이지만 출석이나 친구추천을 통해 무료 동요와 동화를 이용할 수 있다.

pinkfong.co.kr


카드 모으다보니 수학 실력 쑥쑥 ‘토도수학’



다양한 수학적 주제를 게임으로 풀면서 익힐 수 있는 수학교육 앱. 수 개념을 익히는 기초 과정부터 초등학교 1학년 수준의 교과과정 문제까지 난이도가 나뉘어 있어 아이의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다양한 게임 형식으로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주어지는 카드와 아이템은 아이들에게 커다란 동기부여가 된다.

todomath.com/kr


블록이 초대하는 가상현실 세계 ‘모블로’



모바일과 블록의 합성어인 ‘모블로’는 다양한 놀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 교구다.

보드판 위에 블록을 쌓는 모습을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가상현실로 구현, 아이들은 그 모습을 확인해가며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다양한 융합 콘텐츠를 다루며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학습 능력, 창의성, 논리력 등이 길러진다.

레고와 호환이 가능하며,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코딩교육에도 적용할 수 있다.

www.moblo.co.kr


뭐하니? 아워 오브 코드! ‘코드닷오알지’



코딩 교육도 빼놓을 수 없는 시대다. ‘코드닷오알지’는 일주일에 한 시간씩 코딩을 배우자는 취지로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워즈, 겨울왕국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테마를 접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친절한 동영상 게임 설명과 한국어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code.org


책상과 테크가 만났다 ‘스마트 공부상’



스마트 공부상은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유아용(3~6세) 공부상이다.

한글과 알파벳, 숫자 공부 등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있다.

스마트폰을 터치보드 그림 위에 놓으면 해당 정보를 보여주고 소리를 들려준다. 아이의 사고력을 높여 창조적 학습을 도와준다.

미국 피츠버그의 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 K-Global 300 인증을 받기도 했다.

touchschool.firstmall.kr


그림도 스마트하게 그리자 ‘스마트 팔레트’



영원히 마르지 않는 물감. 스마트 팔레트는 그림을 그리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모바일 기기에 유선이나 블루투스로 연결해 마음껏 그림을 그리고 지우며 파일 형태로 저장할 수도 있다.

전용 앱 키즈페인터에서 캐릭터, 명화, 컬러테라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스마트 팔레트는 ‘제 3회 정부 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제품개발, 창업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www.goonies.kr


[테크M = 최현숙 기자, 최수지, 주다은 인턴기자 coffee@techm.kr]

<본 기사는 테크M 제40호(2016년8월) 기사입니다>